게임기획 마이크로디그리
(Game Design Micro Deg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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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학과(부)
SW대학 │ 게임공학과 최소 이수학점
9학점이수 대상
전 재학생교육목표
컴퓨터 게임을 개발함에 있어서 필요한 다양한 기획요소들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게임을 전체적으로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교육과정
1) 교육과정 표
2) 교과목개요
학년 | 학기 | 교과목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시수 | 개설학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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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 | 실습 | ||||||
1 | 1 | AMM31051 | 게임기획1 | 3 | 2 | 2 | 게임공학과 |
3 | 1 | AMM31077 | 기획포트폴리오작성 | 3 | 2 | 2 | 게임공학과 |
3 | 2 | AMM31050 | 게임기획2 | 3 | 2 | 2 | 게임공학과 |
계 | 9 | 6 | 6 |
2) 교과목개요
교과목명 | 교과목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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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1 | 게임 기획서의 작성법과 제작 전반에 관한 내용을 학습하고 토론함으로서 게임 기획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을 종합적으로 학습하여 균형있는 게임 개발자로서의 소양을 다진다. |
기획포트폴리오작성 | PBL 수업 진행. 게임 설계를 위한 요소, 게임 설계서 작성법, 게임 설계를 위한 고려 사항 등과 방법론을 학습하고 실제 게임 설계를 함으로써 게임 설계의 경험을 축척할 수 있도록 한다. |
게임기획2 | PBL 수업 진행. 게임 설계를 위한 공간 디자인, 동작과 상호작용 디자인, 제어기법, 프로토타입 작성 기법 등의 여러 가지 요소를 학습한다. 이러한 요소들을 종합하여 게임 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게임 설계서를 작성하고 세부적인 개발 계획서를 완성한다. 게임엔진과 같은 적절한 도구를 활용하여 게임 프로토타입을 완성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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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및 진출 분야
3D 온라인 게임을 위한 기획요소 분석 및 기획능력을 배양하여 게임 기획 직군에 진출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