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만족도 평가는 중간(1차)·기말(2차)평가로 본인이 수강한 교과목에 대해 실시되며, 실시결과는 교과목 교·강사의 수업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합니다.
또한 기말(2차)평가는 전면공개(100%)되고 있으니, 학생 여러분의 성실한 참여 부탁드리며, 수강신청 참고자료로 적극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만족도 평가는 익명으로 진행되며, 응답내용은 비밀 보장
또한 기말(2차)평가는 전면공개(100%)되고 있으니, 학생 여러분의 성실한 참여 부탁드리며, 수강신청 참고자료로 적극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만족도 평가는 익명으로 진행되며, 응답내용은 비밀 보장
중간평가(1차)
- 평가목적(1차)
중간평가는 수업에 대한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조사하고, 그 결과를 담당교수에게 전달하여 교수자가진단을 통한 학기중 수업운영 보완점을 개선하여 학습의 질 제고 - 평가시기
개강 후 5~6주 - 평가방법
통합행정시스템 → 학사행정 → 교과수업 → 수업만족도관리 및 CQI → 수업만족도 평가(중간) → 해당과목 조회후 실시 → 저장 - 설문지 유형
설문지 유형을(를) 안내하는 표 평가영역 문항수 평가방법 학생자기평가 2문항 5점척도 강의계획 2문항 5점척도 강의만족 및 수업에 대한 제안 2문항①∼⑦ ①∼⑦항목 선택(중복선택가능)
선택항목 클릭후 서술형 기술
인터넷
-
통합행정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만족도관리
및 CQI -
수업만족도 평가
(중간) -
해당과목 조회후 실시
-
저장
모바일
-
tukorea portal
-
로그인
-
학사정보
-
만족도조사
-
(구분)중간 수업만족도평가
-
해당과목 조회후 실시
-
저장
기말평가(2차)
- 평가목적
기말평가는 교수자가 제공하는 수업의질, 수업과정에서의 교수자의 행동, 수업에 따른 학습자의 경험에 근거하여 교수자의 능력을 다각적으로 평가하여 수업개선 및 교수법 개선을 통한 강의 질 제고 - 평가시기
매 학기 종강시점부터 성적 확인기간까지 - 평가방법
통합행정시스템 → 학사행정 → 교과수업 → 수업만족도관리 및 CQI → 수업만족도 평가(기말) → 해당과목 조회후 실시 → 저장 - 설문지 유형
설문지 유형을(를) 안내하는 표 구분 평가영역 문항수 평가방법 공통문항 학습자자기평가, 수업계획, 수업관리, 상호작용, 수업평가, 수업유익성, 유효성, 전반적만족도, 자유의견 8문항 5점척도 자유의견 1문항 서술형 유형별
선택문항①일반강의 수업방법 2문항 5점척도 ③플립드·블렌디드 2문항 5점척도 ④PBL·팀기반 2문항 5점척도 ⑤영어강좌 2문항 5점척도 ⑥초청·강연(옴니버스) 2문항 5점척도 - 수업만족도 평가 미참여시 불이익
수업만족도 평가에 미참여할 경우 (수강과목 전체 참여필요) 성적확인기간에 공시성적을 확인할 수 없음(*중간평가는 해당사항 없음)
인터넷
-
통합행정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만족도관리
및 CQI -
수업만족도 평가
(기말) -
해당과목 조회후 실시
-
저장
모바일
-
tukorea portal
-
로그인
-
학사정보
-
만족도조사
-
(구분)기말 수업만족도평가
-
해당과목 조회후 실시
-
저장